‘나와 선거, 39초 영상으로 이야기하세요.’ 공모전 개최
상태바
‘나와 선거, 39초 영상으로 이야기하세요.’ 공모전 개최
  • 이원석 기자
  • 승인 2017.02.22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5일까지 접수, 광고ㆍ뉴스ㆍ애니메이션 등 자유로운 형식 가능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제19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유권자가 선거에 참여하는 주체라는 인식을 제고하고, 모두가 화합ㆍ소통하는 선거문화를 만들기 위해 「39초 영상제, ‘나와 선거이야기’」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유권자가 경험했거나 생각하는 선거 등 선거와 관련한 다양한 이야기로서 ▲ 선거의 중요성 ▲ 정책선거 ▲ 재외선거 등 세 개 분야 중 선택할 수 있다.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20일부터 3월 15일‘까지 ‘39초 영상제’ 공식 홈페이지(www.39s-nec.com)에서 응모할 수 있다. 영상은 광고, 뉴스, 애니메이션, 웹드라마, 패러디 등을 휴대전화 등으로 자유롭게 제작할 수 있으며, 제출하는 작품 수는 제한이 없다.

심사는 영상ㆍ광고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 심사(1차) 외에 네티즌 투표(2차), 상영회 현장 투표(3차) 방식을 가미해 3차에 걸쳐 한다. 대상ㆍ최우수상 등 입상자에게는 중앙선관위원장상과 총 1,000여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1·2차 심사를 거쳐 선발된 12편의 작품은 3월 31일 오후 7시 명동 CGV 씨네라이브러리에서 개최하는 ‘39초 영상제’ 상영회에서 볼 수 있다. 수상작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www.nec.go.kr)와 유튜브(http://www.youtube.com/user/necpr)에 게시될 예정이다.

영천뉴스24 이원석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