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가기 전 꼭 해야 할 일 ‘건강검진 받으세요’
상태바
올해 가기 전 꼭 해야 할 일 ‘건강검진 받으세요’
  • 박효순 기자
  • 승인 2016.11.28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병 조기 발견 생활습관 개선과 치료로 시민 삶의 질 향상

영천시 보건소는 건강검진 대상자 중 검진을 받지 않은 대상자가 있다면 검진 전날 저녁 9시 이후부터 금식하고 12월 31일까지 검진 받을 것을 홍보하고 있다.

건강검진대상자는 지역가입자 짝수연도 출생자 중 세대주와 만 40세 이상 세대원 및 피부양자이며 직장가입자는 비사무직, 격년제 실시에 따른 사무직대상자이고 의료급여수급자는 짝수연도 출생자 중 만 19세~만 64세 세대주와 만 40세~ 만 64세 세대원이다.

생애전환기 건강진단은 신체적 사회적으로 큰 변화가 일어나는 만 40세(1976년생)와 만 66세(1950년생) 대상으로 한다.

일반건강검진항목은 혈압, 혈색소, 혈당, 콜레스테롤, 신장질환, 간장질환, 방사선검사 등 23개이며 생애전환기 건강진단자 중 만 40세는 B형 간염검사, 만 66세는 노인신체기능검사 및 여성은 골밀도검사를 추가로 실시한다.

특히, 보건소는 건강검진 대상자에 한하여 40세 이상 남성에게는 전립선표지자검사와 여성은 갑상선기능검사를 무료로 검사해 주고 있다.

구현진 영천시보건소장은 “건강검진으로 심ㆍ뇌혈관 질환의 위험요인인 비만, 이상지질혈증, 고혈압, 당뇨병 등을 조기 발견해 생활습관 개선 및 치료로 시민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영천뉴스24 박효순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