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예방과 역량 강화’ 교원 및 학부모 연수
상태바
‘학교폭력 예방과 역량 강화’ 교원 및 학부모 연수
  • 안애경 기자
  • 승인 2016.10.28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교육청, 2016년 학교폭력대책 자치위원 역량강화 연수

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유병수)은 10월 27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에서 관내 초ㆍ중ㆍ고 학교폭력대책 자치위원회 자치위원 70여명을 대상으로 2016년 2차 학교폭력대책 자치위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학교폭력대책 자치위원회는 5인 이상 10인 이하의 위원으로 구성되고 전체위원의 과반수를 학부모 대표로 지역인사(변호사, 경찰공무원, 의사 등)로 구성 되며,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는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을 위한 학교체제 구축, 피해ㆍ가해학생 보호조치 및 가해학생 선도ㆍ교육 조치 및 피해학생과 가해 학생간의 분쟁 조정의 기능을 가진다.

이날 연수회에서 해피가정사역연구소 서상복 소장의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교육 공동체의 자세와 가정교육의 회복을 강조했으며, 학교폭력전담경찰관인 한성찬 경위는 학교폭력의 개념,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의 역할과 책임, 학교폭력대책 및 법률에 관한 이해 등을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하여 학부모와 교원의 학교폭력 예방 전문성 향상을 도왔다.

참석자들은 가정과 지역사회에서 따뜻한 마음으로 지도하는 분위기 조성과 학교의 책무성을 더욱 무겁게 느끼게 되는 내실 있는 연수회가 되었다고 입을 모았다.

유병수 교육장은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의 전문성 제고와 더불어 학교, 학부모, 지역 사회가 함께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으로 우리 학생들이 학교폭력 없는 청정 지역에서 행복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는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하자.”고 당부했다.

영천뉴스24 안애경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