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 28일 막 올려
상태바
제26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 28일 막 올려
  • 홍목흠 기자
  • 승인 2016.10.27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문화도시 천년고도 경주에서 화합과 축제의 한마당

경상북도는 28일 오후 5시 경주실내체육관에서 ‘제26회 경북도민생활 체육대축전’개회식을 갖고, ‘펼쳐라 경주의 멋! 깨워라 경북의 혼!’이라는 슬로건으로 10월 30일까지 3일간 생활체육 동호인들의 화합과 축제의 한마당 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은 1991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6회째로 지역과 계층을 뛰어 넘는 스포츠 축제로 자리매김 하고 있으며, 생활체육 동호인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으로 시ㆍ군별 종합 순위를 가리지 않고 종목별 시상만 하고 있다.

이번 대축전은 도내 시ㆍ군 10,000여명의 선수ㆍ임원이 참가해 축구, 배구, 농구, 게이트볼 등 23개 종목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이며 열전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지난 9월 발생한 지진과 태풍피해의 아픔을 딛고 경주에서 열리는 만큼 도민들의 단결된 힘과 안전도시 경주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개회식은 ‘경주, 세계를 향한 흐름(流)이 되다’라는 주제로 ‘풍류(風流)’ ‘교류(交流)’ ‘주류(主流)’의 세 개 부분으로 나누어 함께 호흡하고, 건강하게 경쟁하며, 관객과 선수가 모두 어우러지는 내용으로 펼쳐지게 된다.

공식행사는 개회선언과 함께 청도군 선수단이 선두입장 하고, 개최지인 경주시 선수단을 마지막으로 시ㆍ군 선수단이 모두 입장 한 후 초청가수 정수라, 강진의 축하공연으로 대축전 분위기를 한층 더 북돋울 예정이다.

이어서 경북 생활체육 진흥을 위하여 애쓴 유공자 표창, 환영사, 대회사, 축사와 정정당당히 경기에 임할 것을 다짐하는 동호인 선서 후 성화를 점화해 3일간의 대축전 시작을 알리게 된다.

김장주 경상북도 행정부지사는 대회사를 통해 “이번 대축전이 경주가 안전한 도시임을 확인하는 자리로 경주시민들에게 새로운 활력을 제공하고, 참가하신 시ㆍ군선수단 모두가 소통과 화합하는 상생의 큰잔치가 되기를 바라며 세계적인 관광도시 경주를 많이 찾아 줄 것을 부탁한다.”며,

“일주일에 3번! 30분 운동! ‘스포츠 7330’실천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쉽게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는 여건 조성과 생활 체육시설 기반확충에 더욱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영천뉴스24 홍목흠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