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녕초교 임고서원 견학하고 시안미술관 관람
상태바
신녕초교 임고서원 견학하고 시안미술관 관람
  • 주은숙 기자
  • 승인 2016.07.22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과 효, 예의 의미 생각해 보고, 생활 속에서 실천 기회 가져

신녕초등학교(교장 정기원)에서는 7월 21일(목) 전교생이 참여한 가운데 오전 9시 20분부터 신녕향교에서 주관하는 충효교실 프로그램 지원으로 우리고장의 임고서원을 견학하고 시안미술관을 관람하는 귀한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20일 충효교실에서 배운 포은 선생의 정신을 기억하면서 임고서원의 견학을 통하여 포은선생의 발자취를 실제로 느껴보는 귀한 시간이 됐다.

포은선생의 생애와 행적에 대하여 심도 있게 배워봄으로 한번 더 포은 선생을 본받고자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 그리고 이어서 방문한 시안 미술관에서 큐레이터로부터 미술작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으로 아동들이 평소에 어렵게만 생각되던 미술작품에 대하여 재미있게 다가가는 기회가 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선조의 귀한 정신을 이어받아 올바른 가치관으로 학생들이 충과 효, 예의 의미에 대하여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고, 생활 속에서 실천해 보는 기회를 가져 사람의 바른 도리와 효를 행할 수 있는 인성의 싹을 틔워 나가리라 기대해 본다.

한편, 신녕초교는 향교문화전승보전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한 충효교실 지원에 도움을 주신 신녕향교의 조영호 전교님과 배덕수 총무님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감사함을 표했다.

영천뉴스24 주은숙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