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영광학교 이용진 교사 특허청장상 수상
상태바
경북영광학교 이용진 교사 특허청장상 수상
  • 주은숙 기자
  • 승인 2016.07.21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엑스홀 ‘제18회 전국교원발명품경진대회’ 출품

경북영광학교(교장 최창원)에서는 21일부터 24일까지 COEX Hall에서 열리는‘제18회 전국교원발명품경진대회’에 이용진 교사가 장애인, 노인, 어린이에게 도움을 주는 발명품 부문에 지체장애학생 맞춤형‘안전식판 틀’을 출품해 동상(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

이 대회는 전국 초ㆍ중ㆍ고등학교 현직 교사들을 대상으로 특허청과 조선일보사가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 교육부, 미래창조과학부, 산업통상자원부, WIPO, 경제4단체, 발명유관단체가 후원하는 행사로 교원들의 발명품을 전시ㆍ포상해 교사들의 발명교육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사기 진작을 위해 개최됐다.

이용진 교사는 “평소 손과 팔을 자유롭게 쓰지 못하는 뇌병변 장애 학생이 식사 시간에 식판을 안전하게 유지하지 못해 음식물을 엎지르는 등 식사를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장애학생의 이런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안전식판 틀을 제작하게 됐는데, 대근육과 소근육 사용에 어려움이 많은 지체장애학생이 이 안전식판 틀을 사용해 원활하게 식사하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뿌듯했는데 수상까지 하게 돼 몸둘 바를 모르겠다.”며 수상소감을 전했다.

영천뉴스24 주은숙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