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길 시민 위한 재산세 납부 홍보 캠페인 펼쳐
상태바
출근길 시민 위한 재산세 납부 홍보 캠페인 펼쳐
  • 홍목흠 기자
  • 승인 2016.07.21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 자주재원 확충의 중요성 알리고, 선진 납세의식 고취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2018년까지 추진하고 있는 ‘체납 청정 도시’ 조성을 위해 21일 시청오거리에서 출근길 시민 등을 대상으로 7월 주택, 건축물분 재산세 납부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영천시 세정과 전 직원이 참여하여 출근길 시민들에게 자주재원 확충의 중요성을 알리는 한편 시민들에게 선진 납세의식을 고취시켜 3%의 가산금 부담없이 재산세를 납기 내 납부하도록 홍보했다.

특히, 시민회관 영화상영 전 7월은 재산세(주택, 건축물) 납부의 달 홍보 동영상을 통하여 납부의 중요성과 가상계좌 이체, 위택스(www.wetax.go.kr)와 지로(www.giro.or.kr)납부, CD/ATM 기기를 활용한 지방세 조회ㆍ납부, 신용카드 납부, 세입통합 ARS 간편납부(1899-6115) 등의 편리하고 다양한 납부방법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또한, 시청오거리 전광판 홍보, 이ㆍ통장 등 각종 회의 시 홍보, 홈페이지 게제, 현수막 게첨 및 읍ㆍ면ㆍ동사무소 입구에 배너를 통한 홍보를 병행하고 있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재산세 납기가 휴가철과 겹쳐 시민들이 세금 납부를 못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재산세 납부의 중요성을 알리고, 납기를 놓쳐 불이익을 당하는 시민이 발생하지 않도록 보다 편리하고 다양한 세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세무공무원이 노력해야 한다.” 말했다.

영천뉴스24 홍목흠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