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민극단 하이코메디 ‘등신과 머저리’ 공연
상태바
영천시민극단 하이코메디 ‘등신과 머저리’ 공연
  • 안애경 기자
  • 승인 2016.07.21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기드라마 ‘수사반장’ 400회 특집 방영돼 세간의 화제 모아

대한민국 최고의 극작가, 최초의 본격 뮤지컬 연출가인 故김상열 선생의 대표작 ‘등신과 머저리’가 영천시민을 만나러온다.

영천시민극단 ‘별의별씨어터(예술감독 박광태)’는 오는 27일 저녁 7시30분 영천시민회관에서 故김상열 선생의 대표작 ‘등신과 머저리’를 공연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영천시가 주최하고 플레이팩토리 상상이 기획했으며 정성우, 박혜진, 정동조, 김미숙, 손명숙, 김상희, 김분옥, 임유나, 양상모, 박광태 등 영천시민이 출연해 1년 동안 땀 흘린 결실의 무대를 선보인다.

1980년 초연된 이 작품은 제4회 대한민국연극제 문공부장관상, 81년 백상예술대상 희곡상 등을 탄 명작이다. 범죄를 통해 물질만능주의의 문제점을 다룬 ‘등신과 머저리’는 인기드라마 ‘수사반장’의 400회 특집극으로 TV에서 먼저 방영돼 세간의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희대의 살인마 이종대와 문도석의 족적을 쫒으며 범죄의 사회적 책임을 물은 작가는 연극에서 수사기관의 사건보고 형식을 빌어 ‘개인윤리의 타락은 사회윤리의 타락에서 영향을 받는다.’는 묵직한 메세지를 던진다.

실제 관객들은 사건의 관찰자로 이야기를 쫒아가는 가운데 자신을 조롱하는 주인공들과 대면하게 된다. 그 순간 ‘나는 과연 세상과 무관한가?’라는 질문을 떠올리게 된다.

연출을 맡은 박광태 예술감독은 “황금만능주의가 부르는 인간의 도덕성과 사회성의 끝 모를 추락, 떼려야 뗄 수 없는 개인윤리와 사회윤리의 불가분한 관계를 말하고 싶었다.”라면서 “앞으로 무대 위에 올리게 될 ‘별의별씨어터’의 다양한 공연들이 영천시 문화예술 발전과 더불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도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별의별씨언터’ 창단 기념작으로 공연될 ‘등신과 머저리는’ 무료로 공연되나 사전 배포된 초대권을 시민회관에서 좌석권으로 교환해야 입장할 수 있으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영천뉴스24 안애경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