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사관학교, ‘정부3.0 최고의 협업 조력기관’ 선정
상태바
3사관학교, ‘정부3.0 최고의 협업 조력기관’ 선정
  • 강춘호 기자
  • 승인 2016.06.22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3.0 국민체험마당’ 행사 ‘지자체와의 협업사례’ 발표

22일, 육군3사관학교는 ‘정부 3.0 국민체험마당’ 행사의 일환으로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정부 3.0 협업 우수사례 발표회’에 참석해 지자체와의 협업사례를 발표했다.

지난 2014년부터 영천시와 협업으로 추진한 학교주변 안보 공원화 사업으로 2015년 정부3.0 협업사례 평가결과 군 관련 기관 중에서 유일하게 ‘최고의 협업 조력기관’으로 선정된 것.

이날 발표회는 정부에서 선정한 11개 조력기관이 관련 지자체 등과 함께 ‘협업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아이디어와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육군3사관학교는 영천시와 협업으로 종전의 낡고 높은 콘크리트형 담장을 학교 전경이 보이는 친환경적 펜스로 대체하고 외곽 도로 주변에 퇴역 헬기ㆍ전차 등 장비와 벤치ㆍ정자 등을 설치해 시민들의 휴식과 안보의식 함양에 기여했다는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도 청소년 병영체험 프로그램인 ‘나라사랑 사관캠프’와 ‘초ㆍ중ㆍ고교 나라사랑교육’ 지원, ‘영천사랑 후원회 가입’,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외식하는 날’ 시행 등을 통해 민ㆍ관ㆍ군 화합과 상생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이날 사례를 발표한 육군3사관학교 기획운영처장 문기현 대령(51)은 “패러다임 전환을 통해 민ㆍ관ㆍ군이 상생ㆍ협력하는 관계로 발전했다”며, “이러한 협업은 결국 총력안보태세 확립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학교는 영천시와의 협업을 통해 산악자전거ㆍ승마체험ㆍ사격 등 종합레포츠 시설을 비롯한 ‘호국안보 테마파크’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나갈 예정이다.

영천뉴스24 강춘호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