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기부 활성화 위한 지역기관 합동 MOU 체결
상태바
교육기부 활성화 위한 지역기관 합동 MOU 체결
  • 이원석 기자
  • 승인 2016.06.22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천초교, 화북면사무소 등 5개 기관과 교육 인프라 구축

영천자천초등학교(교장 윤동주)는 6월 16일(목) 화북면 5개 지역 기관과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지역기관 합동 MOU를 체결했다.

화북면 면사무소에서 진행된 이번 합동 협약식에는 화북면사무소(면장 박관석), 화북치안센터(소장 조재호), 영천농협 화북지점(지점장 강준묵), 화북우체국(국장 박용준), 화북면 농업경영인회(회장 전동하)등 5개 기관이 참여했다.

이번 MOU 체결은 2009 개정 교육과정 운영에 따른 학교 특색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와의 교육 인프라 구축을 통해 학생들의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교실 수업에서의 체험을 지역사회로 넓힐 수 있는 경험이 될 수 있도록 자천초등학교가 위치하고 있는 화북면 지역기관과의 협력으로 성사됐다.

앞으로 1년 동안 화북면 5개 기관은 강사 지원 및 견학 장소 제공 등의 방법으로 자천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진로교육, 경제교육, 정보통신윤리교육, 법교육, 행정기관 이해교육, 녹색환경교육 등 연 2회 이상의 교육기부를 하게 된다.

윤동주 교장은 이번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지역기관 합동 MOU체결과 관련하여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교육인프라가 구축되어 진로, 경제 등 교육과 연계하여 학생들의 경험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영천뉴스24 이원석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