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천초 별빛오케스트라, 찾아가는 음악회 개최
상태바
자천초 별빛오케스트라, 찾아가는 음악회 개최
  • 안애경 기자
  • 승인 2016.05.30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인 익숙한 캐논, 스타워즈 OST, 위풍당당 행진곡, 캉캉 연주

지난 5월 28일, 자천초등학교(학교장 윤동주) 별빛오케스트라 단원 8명은 보현산천문대(천문대장 성현일) 주간공개행사와 연계하여 찾아가는 음악회를 개최했다.

공개행사에 앞서 진행된 연주회는 별빛오케스트라 단원들이 그동안 익힌 악기 연주 실력을 재능기부의 형식으로 펼친 무대였다.

바이올린, 플루트, 첼로로 구성된 연주팀은 일반인에게 익숙한 캐논, 스타워즈 OST, 위풍당당 행진곡, 캉캉 등의 곡을 연주했다.

이번 음악회에 참가한 자천초등학교 5학년 이주연 학생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천문대에 와서 연주할 수 있어 뿌듯했고, 학교 가까이에 있는 만큼 앞으로도 자주 천문대를 찾아 재능기부활동을 계속 하고 싶다.”고 했다.

자천초등학교 별빛오케스트라는 2015년 K-water 보현산댐관리단의 지원으로 창단되어 전교생, 학부모 및 교직원 등이 참여하며 꾸준히 활동 중이다. 앞으로도 보현산천문대 및 지역 행사와 연계하여 찾아가는 음악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보현산천문대는 별의 도시 영천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천문대로서 1만원권에 등장하는 국내 최대 구경의 1.8m 망원경으로 유명하다. 보현산천문대 주간공개행사는 4, 5, 6, 9, 10월 네 번째 토요일에 실시되고, 천문학 강연과 천문시설 견학을 할 수 있다. 주간공개행사의 참여는 보현산천문대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을 할 수 있다.

영천뉴스24 안애경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