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농식품부 ‘광역축산악취개선사업’ 선정
상태바
영천시, 농식품부 ‘광역축산악취개선사업’ 선정
  • 주은숙 기자
  • 승인 2016.05.28 0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사밀집지역 축산악취 해결을 위한 종합적인 대책 마련

영천시는 축산악취 해결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추진하는‘2016년 광역축산악취개선사업’에 공모해 최종 선정되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가축사육단지 및 축사밀집지역에서 발생하는 축산악취와 이로 인해 발생되는 민원을 해소하기 위한 종합적인 대책을 마련코자 추진하는 정부정책 사업이다.

시는 돈사가 밀집되어 있고 돈사악취로 인한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는 관내지역을 대상으로 사업을 신청했으며, (1차)서류심사 및 (2차)현장평가, (3차)발표평가 등을 거쳐 최종 대상지로 금호읍과 북안면 지역 일원이 확정되어 사업비 40억원(국비 8억원)을 확보했다.

이에 따라, 영천시는 사업대상 양돈농가에 대하여 축산환경관리원 등 관련분야 전문기관의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며, 각 농가별 맞춤형 악취저감방안을 마련하여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축산악취발생을 개선하고 악취민원을 해소하는 등 청정 도시로의 이미지 개선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본 사업을 통해 축사 환경을 개선하고 축산악취 저감에 집중하여 악취 민원이 많이 감소될 것으로 기대되며, 지역주민과 상생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축산업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영천뉴스24 주은숙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