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 3대 문화권 등 관광 문화예술에 342억 투입
상태바
영천, 3대 문화권 등 관광 문화예술에 342억 투입
  • 홍목흠 기자
  • 승인 2015.01.23 13:2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사람이 수 백 번 찾아오는’ 차별화된 문화관광 기반 구축

영천시는 올 한해 342억원을 투입해 관광활성화와 문화예술의 저변 확대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영천시에 따르면 먼저 관광기반조성을 위해 지난해 착공한 3대문화권사업인 화랑설화마을과 한의마을조성, 영천전투메모리얼파크조성사업에 181억원을 투입해 기반시설 조성과 더불어 본격적인 건축공사에 들어간다.

화랑설화마을

금호읍 황정리 일원 111,938㎡부지에 2016년까지 572억원이 투입되는 화랑설화마을에는 신화랑 주제관, 그린스테이션, 풍월못 등을 조성해 신화랑문화체험과 금호강과 연계한 레저가 가능한 복합형 관광테마파크로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 영천시 화룡동 일원 133,468㎡부지에 308억원이 투입되는 한의마을조성사업은 유의기념관과 전통한방재현단지를 설치해 한방체험이 가능토록하고 한방미용센터 등 다양한 수익사업 컨텐츠 공간을 확대조성한다는 방침이다.

한의마을

고경면 호국추모권역과 교촌동 창구동 일원의 전투체험권역으로 각각 조성되는 영천전투메모리얼파크조성사업도 올해 본격적인 시설물 구축에 들어간다. 특히 마현산 전투체험권역에는 서바이벌체험이 가능한 시가전․고지전 체험장을 설치하고 영천전투전망타워도 설치해 영천만의 호국체험관광 인프라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보현산천문과학관일원에는 보현산천문과학관 및 보현산천문대를 기반으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별빛테마관광 인프라구축을 위해 별빛테마마을조성, 별빛야영장조성사업, 보현산천문전시체험관 건립사업이 본격적인 건축공사에 들어간다.

또, 보현산권역 관광자원과 연계해 지역관광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목재문화체험장도 지난해에 이어 2차년도분 건축․토목공사를 진행하고 2018년까지 270억원이 투입되는 산림생태문화체험단지도 오는 5월 본격적인 건축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또한, 지역문화예술 저변확대를 위해서도 다양한 사업이 추진된다.

먼저 대한민국 정부 문화 행사인‘ 2015년 문화의 달 행사’를 도내 최초로 유치해 오는 10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조선통신사행렬재연과 마상재를 시연하고 기념행사와 더불어 별별마을문화입히기, 영천예술창작스튜디오 전․현직 작가들의 예술프로젝트 추진과 조양각과 신녕 환벽정에 조선통신사 기념조형물을 설치해 유네스코 기록유산 및 무형문화재지정에도 대비한다는 계획이다.

또, 전통문화의 계승과 올바른 가치관 정립을 위해 임고서원내에 20억원을 투입해 20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포은선비문화연수관을 건립하고 지난해부터 건립을 추진한 영천향교 국학학원은 오는 2월 준공해 시민 및 관광객들에게 전통문화체험과 교육의 장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지역문화유산의 전승보존을 위해 국보 제14호인 거조암 영산전과 천연기념물인 오리장림 등 30개 문화재를 보수해 원형보존과 훼손을 방지하고 지역성현인 포은 정몽주 선생의 생가복원사업을 오는 5월 준공해 지역관광자원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최무선 영상체험관과 노계가사문학관 건축착공도 본격화할 계획이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2015 대한민국 문화의 달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지역 창조문화의 원년으로 만들고, ‘백 명이 한 번만 오는 곳’이 아닌 ‘한 사람이 수 백 번 찾아오는’ 차별화된 문화관광기반구축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영천뉴스24 홍목흠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배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폰퍼니 2017-09-08 14:34:29
15만원 아이폰7 받아가세요!
퍼니박스를 구매하면
최신아이폰, 최신삼성폰까지
와르륵 쏟아져요!
중고폰 구매할땐 안전하게
폰퍼니에서◀◀◀◀◀◀◀◀◀◀
15만원에 아이폰이 나온다??
최신폰이 들어간 랜덤박스!
링크 : phonefunny.co.kr 클릭!

주요기사